본문 바로가기

PC 게임/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최적환경설정 법

반응형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최적환경설정 법






본 게시물은 게임플레이에 최적화 시키는 방법으로 다소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Window 7, Window 10에 기초하며 라데온 그래픽 카드는 본인이 잘 모릅니다. 사양최적화는 기타 전문 블로그를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첫 게시글은 역시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을 설명하는 것 부터 시작하는게 좋을 거 같네요.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는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SEGA로 판권이 넘어 갔기 때문에 한글화를 하지 않죠. 하지만 한글 타이핑은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한글 타이핑시 화면이 검정색으로 깜빡이게되어 게임이 팅겼다고 생각하게 되시는분들이 많으실껍니다. 또한 워해머 2 처럼 게임이 시작하면 자동으로 올려주지도 않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사용자 편의에 맞추어 바꾸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GeForce980GTX가 나오게 되면서 평균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이 상당히 올라갔는데요, 중간급 GeForce560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모든 GeForce 그래픽카드는 GeForceX10 ~ GeForceX50 넘버가 보급형입니다. 때문에 앞자리 숫자가 높다고 해서 사양이 월등해지는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자신의 그래픽 카드 뒷자리 넘버도 한번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GeForce760을 사용중입니다. 60,70은 그야말로 게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80,90은 전문가용입니다.


때문에 10~50 이신분들은 사실상 하옵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상으로 무리하게 옵션을 주다보면 본인 게임에도 지장이 있을 뿐더러 로딩이 느려지기 때문에 타인을 배려하는 시민의식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60,70 분들은 Middle 옵션이나 High 옵션, 80,90 분들은 Maximum으로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그래픽카드만 좋고 RAM사양이라던가 기타 옵션이 좋지 않을 경우는 역시 문제가 발생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티즈에 페라리 엔진을 달았다고 해서 마티즈가 페라리가 되는것이 아니라는 것.


안티엘리어싱에 대해서 묻는 분들이 계실텐데 ... 저는 안티엘리어싱 안줍니다. 특별히 필요한 게임이 아닌 이상, 사치스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사양도 풀 안티엘리어싱 줄 정도도 아니기 때문이죠.




기본 게임 세팅이 끝났으면, 이제 편하게 한글 타이핑을 하기 위해서 스팀 옵션을 약간 조절하여야 합니다. 


Company of heroes 2 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라이브러리에 가셔서 오른쪽버튼 > 속성을 켜주시고 시작 옵션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시는 대로 -window (창모드) , -fullwindow (전체창모드) , -lockmouse (마우스가두기)를 입력해주시면, 창모드로 플레이시에도 마우스가 밖으로 벗어나질 않고, 전체화면 같으면서도 여전히 창모드이기 때문에 Alt + Tap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국유저분들은 한글 타이핑을 하고 싶으실텐데요. 전체화면에서 한글 타이핑시 화면이 검정색으로 깜빡였던 현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다만 한글 타이핑 후 반드시 한/영 전환을 하시어 후진컨트롤과 리트릿에 실수 없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